Mesna (5:45am to 6am)
Cytoxan (6am to 8am)
Fludarabine (9am to 9:50am)
ATG (10:15am to 4:15pm)
Last day of chemo but worst day for Victoria.
Victoria wanted to do some drawing at 5 o'clock in the morning!!!
새벽4시에 승리가 열이 오르는것 같아서 둘다 잠이 깼다.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기도하면서 기다렸는데 다행히 열은 조금씩 떨어졌지만 이미 잠이 깨버린 승리는 뜬금없이 "엄마 나 그림 그리고 싶어"라고 했다. 찬송가CD 틀어놓고 신나게 쫑알쫑알 거리면서 엄마한테 그림을 그려 주더니, 그것도 잠시뿐 오늘은 하루종일 먹지도 않고, 놀지도 않고, 웃지도 않고, 약기운에 취해서 잠만 잤다.
Rashes and hives from ATG: expected side-effects
오후 3시쯤되자 아침에 올라왔던 미열이 결국에는 39C도까지 올랐다 그리고 온몸에 rash에다 hives까지 생기고. 다행히 pain은 없었고, 의사들도 다 chemo에 의한 expect된 현상이라 항생제 투여하고 몇몇 exam하고 문제없다고 갔지만, 고열 때문에 아무것도 못먹고 힘없이 누워서 잠만자고 있는 승리를 보니 너무 낮설다. 지금까지 아프면서도 언제나 까불까불 에너지가 넘치던 아이였는데, 얼마나 힘들까? 승리야, 조금만 참아, 오늘이 chemo 마지막 날이야 하면서 두손을 꼬옥 잡아 주었다. 나중에라도 일어나면 뭐라도 조금 먹어줬으면 좋겠는데...
병원생활은 하루살이 생활과 다를게 없다. 아침에 일어나면 달력에 써있는 그날그날 스케쥴대로 기도제목을 잡아서 기도하고, 중간중간 치료나 procedure를 하나씩 지날때마다 달력에 표시하면서 기도 하고, 하루를 마감하면서 그날의 스케쥴을 소화하고 승리가 잘 견뎌준것에 감사하는 안도의 마음으로 기도하게 된다. BMT는 하루 이틀에 끝나는 과정이 아니다, 말 그대로 기나긴 여정, journey, 이기 때문에 나중나중에 일어날 일들을 미리 땡겨서 걱정하고 염려하면서 불안한 마음으로 오늘의 기도를 드릴수가 없다. 매일 매일 새로운 스케쥴, 그때 그때마다 생길수 있는 상황이 틀리기 때문에, 매일매일의 기도제목이 바뀌고 감사하는 내용이 틀려진다. 말그대로 live day by day, everyday is another thankful day가 되는 것이다.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로다. (Psalm 55:22)
오늘 주시는 말씀대로 우리는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것, 그것이 우리가 오늘을 사는방법인것 같다. 모든 근심, 걱정, 불안은 하나님께 맡기고, 치료를 잘 견뎌주는건 승리의 몫, 열심히 기도하는건 나의 몫, 그런의미에서 우리는 오늘 하루도 잘 보냈다.






승리와 승리엄마가 오늘도 잘 이겨내 주니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ReplyDelete하나님 감사합니다.
내일은 열없이 승리가 음식을 먹게 해 주세요.
기운을 잃지 않게 해 주세요..
승리야! 홧팅! 기운내!!!
ReplyDelete승리어머니. 뉴욕에사는 은진언니 아는 동생입니다.
힘든여정속에서도 말씀붙잡고 기도하시는 모습에 제자신이 부끄러워지네요.
말로하는 위로가 한계가 있기에 어떤말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하지만 기도할께요. 진심으로 기도할께요. 저처럼 승리와 승리가족을 응원하고 주님께 기도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사실 잊지마시고 기운내세요.
승리가 꼭 건강을 돼찾고 나중에 함께 뵐수있기를 소망합니다.
주님! 승리와 승리가족과 항상 함께하심을 믿습니다. 승리가 잘 이겨낼수있도록 도와주시고 힘이 돼어주세요. 잘 견뎌낼수있도록, 고통스럽지않도록 지켜주소서!!!
어머님, 힘내세요!!
ReplyDelete하나님께서 승리를 크게 사용하시려고 단련시키시는 과정이니까,
믿음 가지고 화이팅!!!
승리야 힘들었지? 조금만 참자...우리 승리 잘하고 있어! 내일은 안아파으면 좋겠다. 승리 사랑해: D
ReplyDelete영지야..승리한테는 엄마가 가장 든든한 지원군인거 알지??
ReplyDelete힘들어도 조금만 더 기운내~~
우리도 승리위해 한국에서 열심히 기도할께~~
승리야 사랑해^^ 홧팅!!!